-
청주대학교가 비교과 프로그램인 나비위크(NAVI WEEK)를 맞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명강사 특강’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주대는 중간고사 직후인 16~20일까지 1주일간 tvN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에 출연한 최태성 강사 등을 초청, 명강사 테마 특강을 진행한다.
최태성 강사는 16일 오후 4시 청주대 보건의료대학 청암홀에서 청주의 역사를 비롯해 진정한 역사에 대한 최고의 강의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최태성 강사의 특강은 청주학진흥사업을 수행중인 청주대 청주학연구원과 공동으로 추진되며 선착순 100명의 지역주민들에게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어 17일 오후 1시와 3시에는 국내 프레지(웹을 기반으로 하는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도구) 선두주자인 안영일 드림챌린지그룹 대표가 ‘백지위에 그리는 꿈’을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18일 오후 3시에는 티앤디 파트너스 이민영 소장이 ‘취업준비 마스터’란 제목으로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직장인을 위한 경력개발 등에 대한 ‘이민영만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19일과 20일 오후 3시에는 청년들이 만나고 싶어하는 멘토로 잘 알려진 김수영 작가와 국내 최초 프로파일러 권용일 전 경정이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강연을 진행한다.
특강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청주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수강 할 수 있다.
한편 ‘NAVI WEEK’는 비전과 진로탐색이라는 의미의 ‘Navigation’과 작은 변화의 시도가 결과에 큰 차이를 유발할 수 있다는 나비효과(Butterfly effect)의 ‘나비’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