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 ‘행복 100세’ 주제 강연도채훈관 총장·이시종 지사·남부3군 군수·군의회의장·의원 등 ‘참석’
-
U1대학교가 충북 남부권 지역경제 발전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충북남부지식포럼’을 발족하고 창립행사를 갖는다.
26일 오전 7시부터 유원대학교 탐구관 4층에서 개최되는 이번 창립행사에는 U1대학교 채훈관 총장을 포럼 대표로 해 이시종 충북도지사, 남부 3군 군수 및 군의회 의장, 의원 등 80여명의 지역인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가 ‘행복 100세’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계획이다.
충북남부지식포럼은 충북 남부권지역경제의 대내외적 환경을 분석해 지방자치단체에 효과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충북 남부권의 산업계, 학계, 관계의 지식정보교류를 통해 지역발전 전략을 모색하는 한편 지속성장 가능한 지역 경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대학의 조직을 활용한 집중적인 토론 및 연구체계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조직됐다.
또한 이 포럼은 특별 회원제 방식이 아니라 충북 남부권의 지역주민은 누구나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없이 참여할 수 있고 향후 대학 홈페이지에 ‘충북남부지식포럼’ 사이트를 구축해 포럼 소개, 창립목적, 운영방향, 자료공개, 고객센터 등을 운영하고 홈페이지 및 이메일, SNS를 통해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정기적인 세미나와 강연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