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충북지역본부·충북의용소방대 입장권 1만5000매 구매
  • ▲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16일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범도민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충북도
    ▲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16일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범도민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충북도

    개막을 120여일 앞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가 16일 충북 청주 그랜드플라자호텔에서 범도민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범도민협의회는 충북지역개발회 한장훈 회장을 위원장으로 도내 각계 각층의 대표 165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시군 대표 11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으로 범도민협의회는 관람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 도민의 자발적 참여 분위기 조성 등 기본임무를 수행하면서 각종 홍보 캠페인 전개, 입장권 판촉, 엑스포 운영관련 분야에 관한 의견 개진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농협중앙회 충북지역본부와 충북의용소방대는 한방엑스포 입장권 1만5000매를 구매하는 약정서를 이시종 도지사에게 전달했다.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지사는 “성공적인 엑스포가 되기 위해 도민을 포함한 국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엑스포로 충북이 한방천연물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국내·외 홍보마케팅, 기업 유치, 전시관 구성 등 본격적인 엑스포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