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도 고규창 행정부지사가 22일 ‘제5회 도-시군 정책협의회’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충북도
    ▲ 충북도 고규창 행정부지사가 22일 ‘제5회 도-시군 정책협의회’ 영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충북도

    충북도 고규창 행정부지사가 22일 열린 ‘제5회 도-시군 정책협의회’ 영상회의에서 철저한 구제역 방역대책과 중국 교류 활성화 추진방안에 대해 당부했다.

    이날 회의는 고규창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 실·국·본부장과 시·군 부시장·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온-나라 이음 영상회의(인터넷 PC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고 부지사는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한 도지사 특별지시(제17호) 이행철저 △우제류 전 가축에 대한 백신접종 확행 △백신 항체양성률 표본조사의 정확한 실시 △축산 관련시설에 대한 방역실태점검 철저 등을 주문했다.

    이어 중국 교류 활성화 추진을 위해 대 중국 기업 애로사항 수시 파악, 시군별 자매·우호 도시와 경제 경력 강화방안 모색 및 해당 지역 박람회 등 적극 참여 등 도와 시군 또는 시군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도 당부했다.

    한편 도-시군 정책협의회는 기존에 ‘부시장·부군수회의’로 개최하던 것을 정책 협의기능을 강화해 지난해 7월부터 정책협의회로 명칭을 바꿔 매월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