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정우택 의원실
    ▲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정우택 의원실


     ‘충청 대망론’ 의 중심에 있는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청주 상당)이 1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제언론인클럽에서 주최하는 ‘2016  글로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받았다.

    국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으로 4선 중진의원인 정우택 의원은 평소 대한민국의 대내외적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업적을 쌓아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글로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정 의원의 대상은 올해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과 청년실업해소, 그리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청년창업 토크콘서트를 전국대학을 순회하며 개최한 것은 물론 사회각계 전문가들과 실효적인 경제정책마련을 주도하는 등 미래성장경제정책포럼을 이끌어온 것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지난 3일 개최한 미래성장경제정책포럼 국제세미나는 우리 경제의 미래성장동력과 금융의 창의·자율성 확보를 위한 ‘원칙중심의 금융규제’가 절실함을 강조해 언론계와 금융·증권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정 의원은 “지금 우리나라는 경제 재도약을 이뤄내느냐 아니면 장기 침체로 접어드느냐의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다”면서 “힘을 모아 우리나라가 직면한 여러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한다면 새로운 융성의 역사를 써갈 수 있을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해 대한민국의정대상‧위대한 한국인100인 최우수 의정발전 공로대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대한민국 반부패청렴대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국제언론인클럽은 300여명의 언론인과 150여개의 언론사들이 글로벌 현장에서 국민 알권리를 보호하고 언론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구성된 국제언론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