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종배 의원.ⓒ이종배 의원 사무실
    ▲ 이종배 의원.ⓒ이종배 의원 사무실

    새누리당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이 10일 행정자치부로부터 충주에 특별교부금 1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금은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건립 8억원과  남한강 자전거도로 정비 8억원이다.

    용산동 일원에 건립될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도서 자료실과 열람실, 강의실, 간행물실 등이 설치돼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환경 향상은 물론 시민들의 문화생활 증진과 다양한 계층의 지식 경쟁력 강화로 우수 인재양성의 초석을 다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이종배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선정에서부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문체부 예산 10억원 확보에 이어 행자부 특별교부금 8억원을 추가 확보함에 따라 도서관의 조속한 건립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남한강 자전거도로 정비 사업은 동량면 일원의 충원교~조동교 간 자전거도로 단절구간 정비를 통해 충주댐을 순회할 수 있는 자전거도로 개통 및 이용객들의 편의와 자전거도로의 안정성 확보 등으로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충주의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의 독서환경 개선 및 시민들의 문화 공간 확보를 비롯해 자전거도로 이용객 편의증진은 물론 관광객 증대를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충주 및 충북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