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어린이들이 11일 충남 천안 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활동을 하고 있다.ⓒLG화학 오창공장
    ▲ 어린이들이 11일 충남 천안 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활동을 하고 있다.ⓒLG화학 오창공장

    LG화학(오창·주재임원유재준상무)사회봉사단회원들은 11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동산지역아동센터어린이 30여명과 함께 충남 천안 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가상의 안전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체험활동은 산불과 수해, 지진, 화재 등 각종재난체험활동과 응급처치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은 이날 가상의 사고현장을 체험해 본뒤 예방법과 발생후 대처방법을 배우고 직접 실시해 보며 재난대처능력을 향상시켰다.

    또한 안전체험관전시관 관람을 통해 과거에 발생했던 재난사고들과 발생원인 및 해결점 등을 살펴보며 안전의 중요성을 되짚어 보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다.
     
    초청행사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불이났을 때 해야하는 일들을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정확한 대처법을 알게됐다”며 “이젠 사고가 나도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LG화학사회봉사단은 지역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후원하기 위해 매년 직업체험활동, 역사탐방활동, 과학탐구활동 등 다양한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