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
    ▲ ⓒ제천시


    충북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일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로고에 업무표장과 서비스표 2종에 대한 특허청 상표등록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엑스포 로고는 지난 3월 업체 선정 후 4개월여 간의 사업기간을 걸쳐 지난 29일 최종 확정됐다.

    로고 이미지는 2010년 사용했던 한자 ‘약(藥)’에 인류를 상징하는 지구와 바이오분자의 형태가 결합돼 ‘생명과 미래, 한방바이오산업의 더 높게 비상하려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로고 선정은 지난 6월 20~22일 충북도청, 제천시청, 충북도민, 제천시민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선정된 로고가 “약(藥)과 인류, 바이오산업”을 연상시키면서 한방바이오산업의 세계화 등과 직결되는 이미지로 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쉽게 인식시켜준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취득한 상표권 존속기간은 10년이며 이후 10년간씩 갱신할 수 있다.

    조직위는 관계자는 “이번 상표등록 출원을 통해 제3자의 상표권 침해를 막고 상품판매․전시 등 엑스포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제천시 한방엑스포로(제천 한방엑스포공원)에서 ‘한방의 재창조―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내년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