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예술여행-충북혁신도시 순회 공연
  • ▲ 뮤지컬배우 최정원씨 공연장면.ⓒ신나는 예술여행
    ▲ 뮤지컬배우 최정원씨 공연장면.ⓒ신나는 예술여행


    신나는 예술여행 ‘뮤지컬 갈라 콘서트’가 25일 충북혁신도시 법무연수원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많은 기관들이 이전된 데 비해, 문화 향유 시설이 부족한 혁신도시 거주자와 이전기관 근로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신나는 예술여행-혁신도시 순회사업’의 일환으로 공연이 개최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인 최정원과 앙상블 더 뮤즈가 출연하는 갈라 콘서트는 ‘노트르담드파리’, ‘지킬앤하이드’,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을 대표하는 멤버들로 구성된 흥겨운 무대로 공연관람 기회가 적었던 혁신도시 주민들을 찾아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2015년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법무연수원 대강당(459석)에서 개최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는 연수원생은 물론 혁신도시 주민 등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하는 행사이며 순수예술관람 경험이 없거나 적은 사람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고 있는 분들을 직접 찾아가 연간 2000여회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신나는 예술여행-혁신도시 순회사업은 우리 삶에 문화의 향기가 가득할 수 있도록 올 한 해 동안 전국 혁신도시를 순회하며 다양한 공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