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의 대학생 60여명이 27일 지역 우수기업을 탐방하는 ‘기업도보대장정’에 나섰다.ⓒ충북도
    ▲ 충북의 대학생 60여명이 27일 지역 우수기업을 탐방하는 ‘기업도보대장정’에 나섰다.ⓒ충북도

    충북의 대학생 60여명이 지역 우수기업을 도보로 탐방하는 ‘기업도보대장정’에 나섰다.

    27부터 4일간 진행하는 이번 탐방은 학생들이 직접 지역우수기업을 방문하고 인사담당자에게 기업의 전반적인 소개를 받게 된다.

    이어 기업문화를 간접체험하고 취업의식 고취를 위한 팀빌딩 미션, 기업직무분석,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탐방단은 서원대학교를 출발해 3박4일의 일정동안 약30.4km의 코스를 도보로 이동하면서 한국도자기, 심텍, 마크로케어, 한독, 상진전선, 오더스, 아이빌트세종 등 7개 충북기업들을 방문한다.

    탐방단의 박찬종(서원대 금융보험학과)씨는“이번 대장정은 극기체험 경험과 취업 정보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장정을 끝까지 완주해 그 경험과 열정으로 취업 준비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해 꼭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제2차 기업도보대장정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 밖에도 대학생들이 취업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는 청년 창업과 대학생 취업 활동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