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는 10일 청소년지원활동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세종시
    ▲ 세종시는 10일 청소년지원활동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세종시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10일 종촌종합복지센터에서 조치원청소년수련관(관장 박세훈), 종합복지센터(센터장 이정수)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 청소년의 자원봉사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운영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한 이 번 협약은 세 기관이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 내용은 청소년대상 자원봉사활동 터전 운영을 비롯해 △청소년자원봉사활동(Dovol) 시스템 활용 안내 및 교육 △청소년 프로그램 교류 및 공동사업 추진 협력 △지역 청소년 활동 정보 제공 및 홍보를 위한 교육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수요조사 및 기타 사업 추진이다.

조주환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북부권(구도심)에 집중돼 있는 청소년수련시설과 지원시설이 남부권(신도심) 중심에 위치한 종촌종합복지센터를 거점으로 수요자중심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기반을 마련하고, 변화하는 청소년정책에 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즐겁고 행복한 청소년친화 세종시가 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