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거리의 악사 우승팀 최한솔 팀.ⓒ제천국제음악영화제
    ▲ 지난해 거리의 악사 우승팀 최한솔 팀.ⓒ제천국제음악영화제

    충북 제천국제음악영화제조직위는 ‘제1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시 곳곳을 음악으로 물들일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JIMFFesta 2016) 프로그램 참여 팀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영화제와 뮤지션 모두가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만들어 나가는 신인 뮤지션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으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정체성을 잘 살리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거리의 악사에 선정된 팀은 영화제 기간 동안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일원이 돼 다양한 거리 공연 프로그램을 함께 한다.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은 거리 공연과 메인 무대 공연(메가박스 제천 앞 무대), 의림지무대에서 열리는 본선 경연으로 이뤄진다.

    본선 경연무대에서 심사위원단과 관객 투표를 통해 선정된 거리의 악사 팀에는 상금 300만원(우승)과 부상(준우승, 관객상)이 주어진다.

    음악 장르에는 제한이 없으며 정규앨범을 발매하지 않은 신인뮤지션,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자작곡을 3곡 이상 녹음된 음원에 준하는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뮤지션 등으로 한다.

    선정된 거리의 악사 팀에는 행사 기간 중 숙소 제공, 체류비와 진행비 지급, 팀 홍보물 제작 지원, 영화제 홈페이지와 SNS 홍보, 영화제 사전, 사후 공연 섭외 진행 등을 지원 받는다.

    모집 기간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3일(오후 5시까지)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참가 접수를 받는다.

    제12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전 세계의 음악영화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으로 오는 8월 11∼16일 제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