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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원의 1분경영노트] 결합의 혁신, 메디치 효과

입력 2016-05-23 05:52 | 수정 2016-05-23 12:08

분야 간 장벽을 허물어라.

새로운 시도를 해야만 하는 불편한 환경을 조성하라.

업무를 다각화하고 아이디어를 최대한 많이 창출하라.

끝까지 동기부여하고 새로운 의견을 무시하게 만드는

오래된 네트워크를 끊어라.

위기를 받아들이고 실패할 가능성을 인정하라.

프란스 요한슨, 메디치그룹 회장

 

결합의 혁신, 메디치효과는 엿보고 합하라

것으로 집약됩니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 기업의

혁신을 이루려면 르네상스 메디치가()처럼 화가·음악가·

문인 등 여러 분야와 교류하십시오. 여기에 다양한 지식을

결합하면 교차점에서 폭발적인 혁신이 순식간에

일어납니다.

 

메디치 효과란(Medici effect)?

다양한 분야의 사람이 모이면 아이디어가

모이는 교차점(intersection)이 생기고, 여기서

아이디어가 서로 결합해 예상치 못한 혁신이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다. 프란스 요한슨 메디치그룹 회장이

창안한 개념으로 르네상스 시대 유력 가문

메디치의 이름에서 따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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