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근규 제천시장이 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식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제천시
    ▲ 이근규 제천시장이 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식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선정과 관련해 관광관련 종사자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관광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대원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력한 ‘제천시민 관광역량강화 전문교육’과 제천시 관광협의회가 진행하는 ‘관광 관련 종사자 관광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먼저 17일 개강되는 ‘제천시민 관광역량 강화 전문교육’은 평소 관광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화·수요일, 모두 8회에 거쳐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제천의 관광자원 바로알기, SNS를 활용한 관광자원 홍보 기법, 주요관광지 현장체험 등의 알찬 과정으로 약 1개월간 진행된다.

    ‘관광관련 종사자 관광역량강화 교육’은 운수·외식·숙박업 등 관광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된다.

    2016년 구축한 제천 통합예약시스템과 SNS 활용 방법, 서비스마인드 함양교육, 관광지 체험 등의 과정으로 오는 23일 시작으로 모두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는 관광관련 서비스 마인드 제고 등의 교육을 필요로 하는 단체에게는 전문 CS강사 지원 등의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지정받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관광마일리지 도입, 제천 시티투어 운영, 한중 청소년 문화교류 캠프 개최 등의 관광 콘텐츠 개발과 관광두레 육성 등 관광 환경개선 등을 꾸준하게 추진해 왔다.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관광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교육문의는 대원대학교 평생교육원(☏043-649-3297)과 제천시 관광협의회(☏043-647-2121)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