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에코컬쳐가 2일 청주무예마스터십대회에 1억원 상당의 팜아트를 후원했다.ⓒ충북도
    ▲ (주)에코컬쳐가 2일 청주무예마스터십대회에 1억원 상당의 팜아트를 후원했다.ⓒ충북도

    ‘2016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시종)’와 (주)에코컬쳐(대표이사 김건용)는 2일 도지사 집무실에서 후원협약을 맺고 기탁식을 가졌다. 

    팜아트(farm-art)를 공식 후원하는 에코컬쳐는 꽃조형물, 도시경관조성, 팜아트 등을 전문으로 기획・연출하는 전시조경 전문기업으로 협약을 통해 포토존을 포함한 1억1000만원 상당의 팜아트 공식후원을 약속했다.

    청주시 내수읍 초정약수 진입로 인근 논에 가로 160m, 세로 100m로 그려져 대회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형상화 할 이번 팜아트는 도민 참여형으로 조성돼 대회홍보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건용 대표는 “특히 이번 팜아트가 청주공항의 이착륙지점이며 충북선 선로와 인접한 지역에 조성돼 대회를 찾는 외국 선수단은 물론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종 조직위원장은“무예올림픽인 청주세계무예마스대회에에코컬쳐에서 공식 후원하는 팜아트는 뛰어난 대회홍보는 물론 무예산업이 신성장동력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대 초석이 될 것으로”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