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 문화관광홍보단이 충북도청 앞에서 청풍호 벚꽃축제 등을 홍보하고 있다ⓒ제천시
    ▲ 제천 문화관광홍보단이 충북도청 앞에서 청풍호 벚꽃축제 등을 홍보하고 있다ⓒ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올해로 20회를 맞는 청풍호 벚꽃축제와 올해의 관광도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알리기 위한 전방위 홍보에 나섰다.

    제천시청 공무원과 문화관광해설사,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홍보단은 6일 충북도청과 세종시 중앙부처를 방문해 제천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홍보했다.

    홍보단은 올해 펼쳐지는 청풍호 벚꽃축제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2016올해의 관광도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행사를 알리고 홍보물을 나눠줬다.
     
    지난 3일에는 서울 대학로와 인사동, 홍대 일원에서 제천을 상징하는 박달이와 금봉이 캐릭터를 비롯해 청풍호의 미녀들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홍보행사를 가졌다.

    이와 함께 제천시는 SNS를 활용해 효과적인 홍보활동도 펼친다.

    UCC, 제천시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 채널 등을 통해 새내기 공무원들이 제작한 청풍호 벚꽃축제 홍보 동영상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제천시는 올해 개최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한방바이오박람회,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 엑스포 행사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올 청풍호 벚꽃축제는 청풍면 일원에서 가수들의 기념콘서트와 지역문화예술단체의 축하공연, 체험·전시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