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의당 구성모 후보가 4일 공기인형을 활용한 이색선거운동으로 눈길을 끌고있다.ⓒ구성모 후보 선거사무소
    ▲ 국민의당 구성모 후보가 4일 공기인형을 활용한 이색선거운동으로 눈길을 끌고있다.ⓒ구성모 후보 선거사무소
     
    국민의당 구성모 후보(세종시)는 4일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 일대에서 대형 공기인형을 활용한 이색선거운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구 후보는 이날 조치원읍 세종전통시장 장날에 맞춰 전동바이크 유세와 함께 공기인형 유세를 펼쳤다.

    이 인형은 안에 사람이 들어간 후 공기를 주입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인형의 디자인은 구 후보와 슈퍼맨의 이미지를 결합해 만들었기 때문에 등부분의 노란 망토와 배 부분의 슈퍼맨 로고 속 기호 3번을 크게 강조했다. 구 후보는 지난 3일 저녁유세 때 공기인형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구 후보는 “선거운동기간에 맞춰 야심차게 준비한 인형이다. 슈퍼맨의 이미지와 결합해 뒤에는 망토가, 앞에는 슈퍼맨 로고 속 기호 3번의 숫자 3을 강조했다”며 “공기인형을 보고 어린 아이들과 어른 모두에게 반응이 좋다. 아이들은 인형 주위를 맴돌며 좋아하고 어르신들은 신기하게 쳐다보시면서 웃음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며 힘내라는 응원을 해 줘 힘이 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