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인재양성재단 로고.ⓒ충북도
    ▲ 충북인재양성재단 로고.ⓒ충북도

    충북인재양성재단(이사장 이시종)이 올해 하반기 장학생 445명과 연수생 30명을 선발한다.

    장학생은 성적장학생 400명(중학생 100, 고등학생 150, 대학생 150), 수도권장학생 45명을 선발하며 장학금은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90만원, 대학생 200만원으로 총 5억55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연수생은 도내 청소년들이 선진국의 다양한 기관 방문과 문화체험을 통해 폭넓은 시각과 비전을 지닌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일본을 탐방할 예정이다.

    탐방단은 도내 중학교 2, 3학년 30명을 선발해  5월말부터 6월초까지 4박 5일 동안 글로벌 기업, 공기업, 연구소, 국책기관, 명문대, 영사관 등을 방문하며 참가비는 전액 재단에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도내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는 도민 및 도민의 자녀이며 거주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에는 과거 5년 이상 도내에 거주한 사실이 있는 도민의 자녀도 신청이 가능하다.

    장학생 선발기준은 성적 70%, 소득수준 30%를 반영해 평가한다.

    성적평가는 중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학교성적, 고등학생은 고입내신 점수와 직전학기 학교성적, 대학생은 수능성적(고교내신)과 직전학기 학교성적을 평가하고 소득수준은 부모의 건강보험 납부금액으로 평가한다.

    연수생은 직전학기 성적 60%, 소득수준 30%, 자기소개서 10%를 평가해 선발한다. 
    접수방법은 충북인재양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다.

    선발절차는 오는 17일 온라인 접수 마감 후 성적, 소득수준 등을 평가해 1차 합격자를 발표하고 1차 합격자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서류심사와 선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월초 최종확정할 계획이다.

    장학생 및 연수생 접수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북인재양성재단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