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2월 6일까지 12일간 일정 시정계획 보고·청취 및 의원발의 조례 등 총 12개 안건 심의
  • ▲ 청주시의회 임시청사.
    ▲ 청주시의회 임시청사.
    청주시의회가 26일부터 2월 6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100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2026년 시정계획 보고·청취하고, 의원발의 및 집행부 제출 안건 등을 처리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불합리한 조례 정비를 위한 청주시 소셜미디어 운영에 관한 조례 등 일괄개정조례안’과 ‘청주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의원발의 2건, 청주시 체육시설의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청주시 발의 조례안 4건을 의결하고, ‘청주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도시계획시설) 결정(변경)(안)에 관한 의견제시의 건’등 의견제시 2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청주시의회는 26일 제1차 본회의를 열어 회기결정의 건을 처리하고, 27일부터  2월 4일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6년 상반기 시정계획을 보고 및 청취하고, 회부안건을 심사한다. 2월 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에 관한 질문을 하고, 마지막 날인 2월 6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어 부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청주시의회 김현기 의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청주의 오늘과 내일을 고민하며 청주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