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 실습 통해 지역 청년 취업 경쟁력 강화
  • ▲ ‘노션으로 취·이직성공하기’ 홍보 포스터.ⓒ단국대
    ▲ ‘노션으로 취·이직성공하기’ 홍보 포스터.ⓒ단국대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천안시와 협력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션(Notion)으로 취·이직 성공하기: 디지털 커리어 포트폴리오 제작하기’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청년들이 자신만의 커리어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채용 시장에서 링크드인(LinkedIn)과 노션(Notion) 등 협업 도구를 활용한 경력 관리와 디지털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교육은 오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6차시로 구성된 커리큘럼에는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과 핵심 역량, 노션의 이해와 활용법, 매력적인 포트폴리오 기획,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 및 실전 활용 전략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참가자들은 전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강점을 담은 디지털 포트폴리오를 직접 완성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천안시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천안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만 18세~39세), 기타 지역 미취업 청년으로,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면서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디지털 역량이 곧 취업 경쟁력이 되는 시대”라며 “이번 교육이 천안시를 비롯한 지역 청년들이 자신만의 강점을 담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성공적인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