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이 1일 태국 카세차르트(Kasetsart)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석수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이사장, Kornsorn Srikulnath 태국 Kasetsart대학교 교수, 김형만 ㈔디지털경제사회연구원 대표.ⓒ세종공동캠퍼스
    ▲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이 1일 태국 카세차르트(Kasetsart)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석수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이사장, Kornsorn Srikulnath 태국 Kasetsart대학교 교수, 김형만 ㈔디지털경제사회연구원 대표.ⓒ세종공동캠퍼스
    세종공동캠퍼스 운영법인(이사장 한석수)은 1일 태국 카세차르트(Kasetsart)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 기관이 최근 체결한 교류협력 양해각서(MOU)에 따라 마련됐으며, 동남아시아 중심의 글로벌 인재양성과 교육·연구 협력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대학 교수와 교직원 14명은 지난달 28일 세종공동캠퍼스 행복기숙사에 입소해, 충북대·충남대·국립한밭대·KDI국제정책대학원 등 입주 대학의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생명공학연구원·바이오의약생산센터 등 주요 연구기관을 방문했다.

    연수단은 대전·세종지역의 교육과 연구기관을 폭넓게 둘러보며 세종공동캠퍼스의 미래 교육 모델을 학습하고 실질적 협력 기반을 다졌다.

    한석수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공동캠퍼스를 국제무대에 알리고, 글로벌대학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뜻깊은 계기”라며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실질적 성과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은 태국 방콕에 있는 연구중심 국립대학으로 생명과학 및 자연과학 분야에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왼쪽부터 한석수 세종공동캠퍼스운영법인 이사장, Kornsorn Srikulnath 태국 Kasetsart대학교 교수, 김형만 ㈔디지털경제사회연구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