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소통·투명한 계약 행정으로 최고점 달성지역공헌·공공서비스 강화로 모범 공기업 입지 굳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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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른쪽이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충북개발공사
충북개발공사가 고객 중심 경영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제1회 대한민국 공기업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대상을 차지했다.충북개발공사(사장 진상화)는 22일 행정안전부 주관, 서울신문사 주최 시상식에서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이번 시상식은 경영 혁신과 사회적 책임 실천 사례를 발굴·확산해 공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공사는 경영자문단·도민소통위원회 운영으로 외부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투명하고 신속한 계약 행정으로 협력사 만족도를 높였다.또한 사옥 이전을 계기로 피라미드 쉼터·옥상정원·주차장 무료 개방 등 지역사회 공공서비스를 강화해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창립 이래 최고점인 88.5점을 기록했다.진상화 사장은 “이번 고객만족경영 대상 수상은 도민들의 사랑과 관심이 쌓여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으뜸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