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정확한 정보 제공…학부모와 소통의 장 마련
  •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16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16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6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부모와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세종에서 만난 고교학점제 이야기'를 주제로 열린 이 날 행사에서는 교육부와 시교육청 관계자가 제도의 주요 내용과 방향을 설명했다. 

    이어 EBS 윤윤구 입시 대표 강사가 실제 운영사례와 입시 변화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진행된 이야기 공연에서는 교육부 관계자, 교육청 장학관, 윤윤구 강사가 토론자로 나서 학부모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올해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 'EBS I'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돼 현장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들도 온라인으로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