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간 45개 부서·기관 대상 감사 실시“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책 마련 중점”
  • ▲ 조덕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9일 “집행부는 책임 있는 자세로 성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부여군의회
    ▲ 조덕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9일 “집행부는 책임 있는 자세로 성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부여군의회
    부여군의회는 지난 9일 군정 운영을 들여다보는 본격 감사에 착수해 2025년 한 해 동안의 정책과 사업 추진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10일 군의회에 따르면 오는 17일까지 제292회 정례회 기간 중 2025년도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 중이다.

    감사는 실⸱과⸱소, 읍⸱면, 직속 기관, 시설관리공단, 굿뜨래 장학회 등 총 45개 부서 및 기관사업을 대상으로 집행 실태를 분석하고, 문제점 진단과 함께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9일에는 기획감사담당관 등 4개 부서를 시작으로 본격 감사가 진행됐고, 10일에는 전략사업과 등 4개 부서에 대한 감사가 이어진다.

    조덕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군민 삶의 질을 높일 실질적 개선책 마련에 중점을 두겠다”며 “집행부는 책임 있는 자세로 성실히 임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감사 결과는 예산 편성과 정책 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시정 요구와 후속 점검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