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문의면서 노후 벽지·장판 교체 구슬땀“조합원 삶의 질 향상”… 지속적 사회공헌 약속
  • ▲ 안정숙(왼쪽 다섯 번째) 조합장과 김종렬(첫 번째) 지사장이 조합원 주택에서 청남농협, 농협네트웍스 충북지사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농협
    ▲ 안정숙(왼쪽 다섯 번째) 조합장과 김종렬(첫 번째) 지사장이 조합원 주택에서 청남농협, 농협네트웍스 충북지사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북농협
    청남농협과 농협네트웍스 충북지사가 손잡고 노후 농촌주택 환경 개선에 나섰다.

    청주 청남농협(조합장 안정숙)은 5일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소전리에서 조합원 가정을 대상으로 노후 주택의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개선 사업은 안정숙 조합장의 주도 아래 청남농협 임직원과 농협네트웍스 충북지사(지사장 김종렬)가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낡은 벽지와 장판을 직접 교체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안정숙 조합장은 “작은 변화지만 조합원께서 더 나은 생활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조합원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는 농협네트웍스 충북지사의 ‘나눔 경영’ 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농협중앙회 계열사인 농협네트웍스는 매년 농촌주택 환경개선, 농촌 체험 여행 지원,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종렬 지사장은 “청남농협과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이 농촌 지역에 작은 희망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