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요금에 주요 관광지 둘러보기 가성비 호평
  • ▲ 청주시가 지난 1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티투어로 관광객들이 주요 역사·문화·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있다.ⓒ청주시
    ▲ 청주시가 지난 1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티투어로 관광객들이 주요 역사·문화·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있다.ⓒ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지난 12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티투어가 청주를 방문한 관광객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청주시티투어는 청주의 주요 역사·문화·관광명소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관광서비스로, 봄철 지역 관광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5월 말까지 예약된 인원은 1550명에 달한다. 저렴한 이용료와 알찬 관광코스 운영으로 단체, 기관, 기업 등의 예약 및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청주시티투어는 인당 3000원으로 청주 주요 관광명소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일부 관광지는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3개 테마코스로 운행하는 정기투어와 25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직접 선택해 둘러볼 수 있는 수시투어를 운영하고 있어 개인 및 단체의 취향에 맞게 골라 관광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의 주요 관광지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둘러볼 수 있는 청주시티투어에 관광객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다”며 “청주시티투어가 지역경제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