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위원장,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 회의 참석
  • ▲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가운데)이 지난 29일 어진동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의원 운영위원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의회
    ▲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가운데)이 지난 29일 어진동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의원 운영위원장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는 유인호 의회운영위원장이 지난 29일 어진동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의실에서 열린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설립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유인호 세종시의회 운영위원장과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운영위원장과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설립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협의체 운영과 초광역의회의 역할과 구성·운영방식에 대한 논의했다.

    협의체는 앞으로 초광역의회 구성을 위한 4개 시·도 의회의 연계와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순열 세종시의장은 인사에서 "특자체 설립에 대해 충청권 4개 시도의회 협의체를 통해 충분히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인호 위원장은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중요한 의결기관인 초광역의회의 원활한 구성을 위해 4개 시·도 의회가 납득할 수 있는 합의점 모색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청권 4개 시·도 의회 협의체는 의회 운영위원장과 사무처장 등 8명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