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가 7일 오후 세종경찰청 5층 집현마루에서 6개 공공기관 홍보팀이 출범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경찰청
    ▲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가 7일 오후 세종경찰청 5층 집현마루에서 6개 공공기관 홍보팀이 출범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경찰청
    시민안전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가 출범했다.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는(이하 세공협) 7일 오후 세종경찰청 5층 집현마루에서 6개 공공기관 홍보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6개 공공기관은 세종경찰청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세종충남대병원,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다.

    출범식과 함께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각 기관소개에 이어 상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한 안건에 대한 집중적인 토론을 벌였다.

    이를 통해 홍보 인프라 지원, 공통 어젠다 발굴 등 안전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민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한 테마를 선정, 공동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마약 근절 활동 유공으로 조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홍보소통 팀장이 세종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