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교육청이 1일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 세종교육청이 1일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나 너 그리고 우리, 함께 실천하는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됐다.

    캠페인은 해당 학교 교문과 주변에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우리 학교' 홍보 물품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과 교직원들은 학교폭력 예방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흡연과 마약과 같은 위험한 약물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실천 의지를 다졌다.

    시교육청은 세종북부경찰서와 함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유해환경 점검 합동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들 기관은 캠페인을 통해 PC방과 노래방 등 청소년이 많이 찾는 장소를 순찰하며 청소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예방 활동을 이끌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폭력 예방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에 따라 더 효과적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하도록 학교폭력 예방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예방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