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걷기 행사 등 진행
  • ▲ 최민호 세종시장이 지난 20일 세종시 새롬종합복지센터 중앙현관 야외무대에서 열린 세종시 ‘가정의 달 기념식에 참석해 농구공을 넣고 있다.ⓒ세종시
    ▲ 최민호 세종시장이 지난 20일 세종시 새롬종합복지센터 중앙현관 야외무대에서 열린 세종시 ‘가정의 달 기념식에 참석해 농구공을 넣고 있다.ⓒ세종시
    세종시는 지난 20일 세종시 새롬종합복지센터 중앙현관 야외무대에서 세종시가족센터 주관으로 '5월 가정의 달 기념식'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외 가정 없이 모든 가정이 행복할 수 있는 세종시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함께 돌보고, 함께 일하는 세종시! 언제나 든든한 가족, 세종시가족센터’를 표어(슬로건)로 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과 상병헌 세종시의장,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아름다운 부부애로 화목한 가정을 일구는데 기여한 모범 부부 5가정과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 유공자 5명에 대해 세종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가정의 달 비전 선포식, 가족 실천 선언, 노래 합창이 진행됐다. 

    기념식 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행복을 더하는 우리가족 함께 걷기’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버블쇼, 다양한 문화 체험, 가족사진무대(포토존) 등 체험부스도 운영돼 참석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최민호 시장은 "우리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처럼 여러 형태의 가족들도 아끼고 포용하며 온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