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이 7일 오후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81회 임시회 개최 관련 의정브리핑을 하고 있다.촤측부터 김효숙 의원, 유인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 상병헌 의장, 김현옥 의원, 임채성 행정복지위원장, 안신일 의원.ⓒ이길표 기자
    ▲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이 7일 오후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81회 임시회 개최 관련 의정브리핑을 하고 있다.촤측부터 김효숙 의원, 유인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 상병헌 의장, 김현옥 의원, 임채성 행정복지위원장, 안신일 의원.ⓒ이길표 기자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제81회 임시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시의회는 이번 정례회에서 시정질문, 5분자유 발언,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올해 상반기 추진 계획 등을 집행부로부터 보고받고 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구체적으로는 의원발의 조례안 25건과 집행부 조례안 3건, 재의요구 1건 등 모두 38건 등이다

    조례안에는 세종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과 세종시 출자·출연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안 등이다.

    이순열·김영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세종시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세종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5건 등이다.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임채성·김재형·김현미·최원석 의원 등이 대표 발의한 세종시 다자녀 가정 입학축하금 지급 조례안과 세종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2건도 처리한다.

    상 의장은 "세종시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장려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3명 이상의 다자녀 가정의 자녀 중 셋째부터 입학축하금을 지원하기 위해 세종시 다자녀 가정 입학축하금 지급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세종시의 현안과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통해 집행부의 정책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