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세종갑)이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홍성국 의원실
    ▲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세종갑)이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홍성국 의원실
    홍성국 의원(세종갑)이 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3년 연속 수상이다.

    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활발한 정책제안과 합리적 대안 제시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당 소속 국회의원을 선정해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홍 의원은 당면한 고물가·고금리·고환율 위기와 정부 정책 대응 사각지대를 수준 높게 분석하고 지적함으로써 거시경제 전문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년 전부터 글로벌 경제를 ‘대전환 복합위기’로 규정해 경고해온 홍 의원의 축적된 데이터와 혜안이 이번 국정감사를 '준비된 정책 국감', '데이터 국감'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도 뒤따랐다. 

    이는 민주당이 야당으로서 치르는 첫 국정감사인 만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이 "이번 국정감사 기간에도 민주당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간사 역할을 성공적으로 병행한 것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됐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경제위기 극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의정활동에 꾸준히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