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 일자리아이디어 정책 공모전 포스터.ⓒ세종시
    ▲ 세종시 일자리아이디어 정책 공모전 포스터.ⓒ세종시
    세종시는 오는 1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자리 아이디어 정책 공모전'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지역 특성과 여건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공모 주제는 △청년 △여성·신중년 △노인·장애인 △지역산업 △소상공인 △고용의 질 △기타 등 7가지 분야 중 1가지 분야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대상은 세종시에 관심있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세종시 구인기업, 구직자에게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종 지역혁신 플랫폼 ‘잡아람’을 통해 가능하며, 잡아람 회원가입 후 고용서비스 신청란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통해 세종특별자치시장상(대상),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상(최우수상),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장상(우수·장려상) 등 아이디어 8건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부상으로는 LG그램 노트북(대상), 아이패드(최우수상), 갤럭시탭(우수상), 갤럭시워치(장려상)가 주어진다. 

    수상작은 앞으로 지역 일자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통한 고도화 과정을 거칠 계획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세종 지역혁신 플랫폼 잡아람을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남궁호 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종시 일자리 정책이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