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 여성가족과가 27일 '제9차 시민회의 아동·청소년분과 정기회의'를 열고 KTX 세종역 신설 기원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세종시
    ▲ 세종시 여성가족과가 27일 '제9차 시민회의 아동·청소년분과 정기회의'를 열고 KTX 세종역 신설 기원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세종시
    세종시의 숙원사업인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릴레이 도전이 시작됐다. 

    세종시 여성가족과는 27일 '제9차 시민회의 아동·청소년분과 정기회의'를 열고 KTX 세종역 신설 기원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KTX 세종역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회의 종료 후 현수막에 KTX 세종역 신설을 촉구하는 문구를 담아 세종역 신설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길 염원했다. 

    최민호 시장은 최근 국정감사와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KTX 세종역을 언급하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국가 경쟁력 강화와 미래전략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필수 기반시설"이라고 신설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은수 여성가족과장은 KTX 세종역 신설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다짐하고 "앞으로도 각종 회의 시 결의 다짐과 함께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릴레이 챌린지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