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다문화가족 ON봉사단, 천안천 수질정화 등 기여
  • ▲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 ON가족봉사단과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임직원 등 50여 명이 천안천 환경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가졌다.ⓒ천안시
    ▲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 ON가족봉사단과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임직원 등 50여 명이 천안천 환경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가졌다.ⓒ천안시
    충남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천안천 환경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이색 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ON가족봉사단과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천 환경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열었다.

    지난달 25일 ON가족봉사단 2기 발대식에서 만든 EM흙공은 EM활성액과 황토, 발효촉진제 등을 반죽한 후 2주간 발효시킨 것으로,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 80여 종이 들어 있어 하천 바닥에 퇴적된 오염물질을 제거해 하천 정화에 효과가 있다. 

    이번 행사는 장마로 인해 비점오염이 됐을 천안천에 EM흙공 던지기와 천안천 인근을 왕복으로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임직원은 “다문화가족 봉사단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고,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계기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연한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자원 중 하나는 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ON가족봉사단이 물에 대한 소중함과 EM흙공 던지기로 이웃에게 소중한 선물을 안겨줬음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