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류제화 세종시장직 대변인이 11일 오전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 세종시장 위원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 류제화 세종시장직 대변인이 11일 오전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 세종시장 위원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류제화 세종시장직 대변인은 11일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행정수도이자 미래전략수도로 조성하기 위해 국민의힘 세종시당 위원장 출마를 선언했다.

    류 대변인은 이날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젊은 도시 세종에 걸맞은 젊은 시당 위원장으로 당선돼 시민과 함께 호흡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날 시당 위원장 접수하고 그 이후에는 선거운동 기간이 이어질 것"이라며 "당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공지 받은 것은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시당 위원장 선거와 관련해 "현재까지 철회된 사실은 없다. 만약 일정을 변경하려면 선관위가 공식적으로 저희한테 공지를 해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선거에 임하는 당원의 바람직한 제세는 시당의 운영위원회에서 선출된 선거관리위원회의 뜻에 선수는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 대변인은 "이번 선거는 단순한 시당 위원장 선거가 아니라 변화와 혁신의 통솔력을 따르는 중요한 선거"라며 "그러므로 세종시장이 이렇게 변화고자 노력한다는 점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류 대변인은 이날 세종시장직 대변인을 사퇴했다.

    류제화 세종시장직 대변인이 11일 오전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 세종시장 위원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