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약계층 대상…예선대회 후 전국 대회 본선 진출
  • ▲ 세종시청 전경.ⓒ세종시
    ▲ 세종시청 전경.ⓒ세종시

    세종시는 오는 9월 열리는 ‘2022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에 참가자를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정보 취약계층의 디지털 활용 능력과 동기를 촉진하기 위해서다.

    IT 경진대회 시험은 정보검색·실생활 디지털 서비스 활용·문서 작성 등이다,

    오는 20일에는 IT 경진대회 시험은 장애인, 고령층, 장년층, 결혼이민자 등 4개 부문이다.

    디지털 배움터 시험은 청년층, 중·장년층, 고령층 등 3개 부문에서 예선대회를 치른다.

    고득점순으로 IT 경진대회 시험 7명, 디지털 배움터 시험 3명 등 총 1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이들은 오는 9월 7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리는 본선대회 진출 자격을 얻는다.

    응시자는 신청 시 시험장소에서 개인형컴퓨터(PC) 또는 모바일 기기로 대회 누리집에 접속해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응시 자격은 IT 경진대회 시험의 경우 △장애인(등록 장애인 중 지체·지적·청각·시각 장애인) △고령층(1부문 75세 이상, 2부문 65~74세) △장년층(55~64세) △결혼이민자(대한민국 국민과 혼인한 적이 있거나 혼인 관계에 있는 재한외국인)다. 

    디지털 배움터 시험은 △청년층(15~39세 미만) △중·장년층(40~64세) △고령층(65세 이상)에게 주어진다.

    대회 참가 신청은 대회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응시 부문 및 자격·응시 제한·응시 시간과 방법 등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IT 경진대회 시험과 디지털 배움터 시험의 중복 응시는 불가하다.

    경진대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누리집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