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마련하고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제도개선은 △법령과 기준에 충실한 민원처리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공정한 민원서비스 운영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및 민원담당자 역량 강화 등 4대 추진과제로 제시했다.따라서 시교육청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구술대필 민원을 확대하고, 맞벌이·직장인 등을 위해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오후 6~8시)과 제증명 민원 전화예약 서비스를 도입, 제공한다.민원실 방역 점검과 민원담당자 연수, 전화대응 친절도 평가, 방문 고객만족도 조사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교육 관계자들의 의견과 민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민원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