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교육청 전경.ⓒ세종시교육청
    ▲ 세종시교육청 전경.ⓒ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마련하고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제도개선은 △법령과 기준에 충실한 민원처리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공정한 민원서비스 운영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및 민원담당자 역량 강화 등 4대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따라서 시교육청은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구술대필 민원을 확대하고, 맞벌이·직장인 등을 위해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오후 6~8시)과 제증명 민원 전화예약 서비스를 도입, 제공한다.

    민원실 방역 점검과 민원담당자 연수, 전화대응 친절도 평가, 방문 고객만족도 조사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정광태 교육행정국장은 "교육 관계자들의 의견과 민원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민원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