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농민수당 신설지급 등 경제산업·작은 행복 공약 발표
  • ▲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오전 대평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경제산업과 작은 행복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최민호 선거 캠프
    ▲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가 25일 오전 대평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경제산업과 작은 행복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최민호 선거 캠프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25일 "어린이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아파트단지 내 실내놀이터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이날 대평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경제산업과 작은 행복 공약 발표에서 "아이들이 야외놀이 활동에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어린이집이 정규 교육기관이 아니라는 이유로 친환경 급식의 사각지대로 전락하고 있다. 어린이집에도 친환경(Non-GMO) 급식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세종시는 일주일 중 하루가 초미세먼지 '나쁨 단계'에 따라 아이들이 야외놀이 활동이 어려운 시정"이라며 "놀 권리를 보장하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화 되는 층간소음 문제에 대해서도 분쟁 해결을 위해 가장 중요한 데이터인 소음측정에 나무 많은 시일이 소요됨에 따라 측정이 되기도 전에 이웃 간 물리적 충돌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층간소음 측정 서비스도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예비후보는 세종형 농촌 융·복합 20대 사업지원과 농민수당 신설지급 등 9개의 경제산업과 생활밀착형 작은 행복 실천 분야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