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춘희 세종시장(가운데)이 15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 출범 1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 추진위원을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 이춘희 세종시장(가운데)이 15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 출범 1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 추진위원을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세종시가 시 출범 1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 추진위원을 위촉하고 기념행사와 시민포럼 준비에 나섰다.

    시는 15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 출범 1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회의에 앞서 문화, 기록, 홍보, 포럼 분야에 시민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10주년 기념사업추진 위원을 구성했으며 위원들은 앞으로 기념사업 추진과정의 자문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추진위원들은 10주년 기념행사와 시민포럼의 착수보고를 받고 추진 방향, 향후 추진 일정 등 기념행사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지난해 10주년 기념행사 추진 방향과 내용을 시민감동 특별위원회의 과제로 추진해 총 10가지 희망사업을 선정했다.

    또 오는 7월 1일 출범기념일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8월 시민 포럼 및 청소년 요리 경연대회 등 세종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출범 10주년을 맞아 시민들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고 10주년의 의미를 전 국민과 함께 공감하도록 뜻깊은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