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게 순차적으로 중단됐던 생활지원비 지원
  • ▲ 충주시 보건소 전경.ⓒ뉴데일리 D/B
    ▲ 충주시 보건소 전경.ⓒ뉴데일리 D/B
    충북 충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그동안 예산 부족으로 중단됐던 생활지원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88억원을 긴급 투입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생활지원비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입원·격리자에게 격리기간 동안의 생활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국비 50%와 지방비 50%를 포함해 지급한다.

    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생활지원비 신청 건수가 폭증하면서 올 당초 예산으로 편성된 7억3000만 원이 지난 1월 초 전액 소진되면서 예산 부족으로 관련 업무가 지연돼 왔다.

    이에 따라 생활지원비를 긴급으로 추경에 88억 원을 확보하고 그동안 중단됐던 생활지원비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인 가운데 지난달 23일까지 미 지급된 생활지원비 신청 건수는 6467건으로 27억4000만 원이다.

    시는 최근 확진자 급증에 따라 신청 건수도 앞으로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정부지침에 따라 1인 가구 10만 원, 2인 가구 이상 15만 원 정액 지급된다.

    조길형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입원·격리자가 생활지원비를 지원받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속하게 순차적으로 생활지원비가 지급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