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의힘 정원희 세종시도농융합연구원장이 2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종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 국민의힘 정원희 세종시도농융합연구원장이 2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종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국민의힘 정원희 세종시도농융합연구원장이 세종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원희 세종시도농융합연구원장은 2일 세종시청 정음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종시장의 독주를 막고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정 원장은 "같은 당 윤석열 대통령 후보는 국회의사당 세종분원과 청와대 2집무실까지 건립하겠다고 밝힌 만큼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만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행정수도와 걸맞게 세종시 4생활권에 서울대 본교 5개 단과대학을 유치해 종합대학으로 승격해 명실상부한 100만 교육자족도시로 건설하겠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 후보가 차기 대통령이 되고 제가(정 원장) 세종시장으로 시민들의 선택을 받는다면 국회 세종의사당(분원) 건설과 제2청와대를 세종에 건립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원장은 "줄탁동기의 정신으로 정권교체에 매진하겠다"며 "세종시 현안을 가장 잘 아는 준비된 세종의 아들에게 지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정 원장은 세종시 연기면 출생으로 청주대 교수와 북경대 교환교수, 세종미래 교육 정책연구소장, 조치원 교동초 운영위원장 등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