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태환 세종시의 의장(오른쪽)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26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 이태환 세종시의 의장(오른쪽)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26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길표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와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26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투명성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에 따른 것으로, 2022년 1월 13일부터 시행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우수인재 균형배치 △정기·수시 인사 교류 △채용을 위한 시험 위탁 수행 △교육훈련 통합 운영 △휴양시설 및 복지 포인트 등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의회는 이번 협약에 따라 분야별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실무 협의를 통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태환 의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라 집행부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 자치분권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이춘희 시장은 "의회의 인사권 독립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