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쇼핑라이브·투자유치교육·스마트시티포럼 등 다채
  • 세종시청 전경.ⓒ세종시
    ▲ 세종시청 전경.ⓒ세종시
    세종시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SB플라자, 세종창업키움센터, 조치원읍 문화정원 등에서 예비 창업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가상현실로 만나는 '세종스타트업위크 2021'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벤처 관련 단체 16곳으로 구성된 세종시 창업‧벤처기관협의회가 공동으로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판로확대,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는 세종 최대 창업축제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행사로 유튜브로 세종키움센터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개막식, 쇼핑라이브, 창업경진대회는 세종시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가상공간을 구현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세종언택트 쇼핑 라이브를 통해 창업기업 12곳의 제품을 판매하고, 세종 유니온 창업경진대회도 열려 6팀에 총 65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같은 날 세종스마트시티포럼도 열려 강연, 토론 등을 통해 세종시가 세계적 스마트시티로 발돋움할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이튿날인 8일은 △창업기업 9곳 제품에 대한 고객‧전문가 검증 품평회 △투자유치 교육 △여성창업 멘토링 등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세종스타트업위크를 통해 지역 창업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창업문화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이춘희 시장은 "이 행사를 통해 세종에서 창업한 기업들의 성공 신화가 쓰여질 수 있도록 사업화부터 투자까지 종합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