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16일 오후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열린  ‘세종 지속가능발전교육 비전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16일 오후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열린 ‘세종 지속가능발전교육 비전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6일 오후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34개 시민단체와 함께 '세종 지속가능발전교육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선포식은 앞으로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향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비전과 과제를 선언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포식에는 최교진 세종교육감과 이선경 교수, 시민단체 대표, 교원 등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선경 교수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 교수는 강연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 비전 공유와 실천을 위해 민주시민과 자치와 환경과 도시 등 지속적인 기반 마련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참석자들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을 목표를 함께 이행하겠는 선언문을 작성하는 선포식도 했다.

    최 교육감은 "현재 당면한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사회‧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학교 교육과 연계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