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시험지구 교육청·고운고서 온라인 원서접수 첫 시범 운영
  • ▲ 세종교육청 전경.ⓒ이길표 기자
    ▲ 세종교육청 전경.ⓒ이길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접수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토요일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는다.

    응시원서 접수는 수험생 본인이 재학(출신) 학교에서 직접 하는 것이 원칙이다.

    올해는 제29 시험지구는 교육청과 고운고등학교에서 전국 최초로 온라인 원서접수가 시범 운영된다.

    단, 응시자는 온라인으로 원서접수를 하더라도 반드시 원서접수처를 방문해 응시원서 이상 유무를 확인한 뒤 사진을 부착하고 도장(서명)을 찍어야 한다.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군 복무자, 해외거주자,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 등은 예외적으로 대리접수 할 수 있다.

    타 시도 졸업자, 고졸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 학력 인정자는 세종교육청 1층 민원실에서 마련된 원서접수 창구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 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1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해 응시원서 접수할 예정이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지역 12개 고등학교에서 오는 11월 18일 치러진다. 

    성적통지표는 12월 10일 배부될 예정이다.

    세종교육청은 지역 졸업 예정자와 올해 9월 모의평가 접수 인원 등 참고해 지난해보다 300명이 늘어난 3800여 명이 대학수능력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응시원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