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권 주요 6개 대학 대입설명회 진행
  • ▲ 고등학교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포스터.ⓒ세종교육청
    ▲ 고등학교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포스터.ⓒ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청사 대강당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세종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매년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따른 진로·진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고등학교 학부모의 걱정을 해소하고, 자녀에게 맞는 진로·진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운영은 △28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활용법 △29일 내년도 교육 환경과 대입전략 △30일 올해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사례 분석 등이다.

    이와 함께 시 교육청은 대입 설명회에는 서울대, 연세대, 충북대, 충남대, 공주대, 고려대 순으로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온라인접수사이트를 통해 오는 15일 10시부터 16일 17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온라인접수사이트에서 자녀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강당 수용 가능 좌석의 절반 정도인 20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 교육청은 오는 10월 중에는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도 진로진학 아카데미도 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자녀가 진로진학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학생 자신뿐 아니라 학부모의 역할도 중요하다"며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통해 자녀의 적성과 전공에 맞는 진로진학 방법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