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일 세종교육원에서 열린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 정보경진대회를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 24일 세종교육원에서 열린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 정보경진대회를 하고 있다.ⓒ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7일과 24일 이틀간 ‘2021 세종 특수교육 e페스티벌’을 열었다.

    e스포츠대회와 정보경진대회의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 'e 페스티벌'은 장애 학생의 정보기술(IT)을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앞서 17일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대회에는 특수학급 발달 장애 영역에서 모두의 마블과 펜타스톰, 클래시로얄 3종목에서 초등 2팀, 중등 1팀 등 모두 8명을 대표선수로 선발했다.

    이날 세종교육원에서 열린 정보경진대회에서는 특수학급 발달 장애 영역에서 아래아한글(ITQ)과 스마트검색, SW 코딩 종목에서 각각 1팀을 선발했다.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중도중복 영역에서는 인터넷 검색(ITQ) 종목에서 1팀(19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번 대회의 각 종목의 1위를 차지한 학생은 세종시 대표선수로 8월에 열리는 '2021 전국장애 학생 e 페스티벌 본선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의 IT 기기 활용 능력은 물론 여가 활용 능력에 높이는데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