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춘희 세종시 장애인체육회장(왼쪽)이 7일 시청 접견실에서 나용길 세종충남대학교병원장과 장애인 재활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 이춘희 세종시 장애인체육회장(왼쪽)이 7일 시청 접견실에서 나용길 세종충남대학교병원장과 장애인 재활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시
    세종시 장애인체육회는 7일 서청 접견실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장애인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장애인체육회 선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한 진료와 장애인체육인 재활치료 및 의료봉사 지원, 장애인스포츠 사업과 의료서비스의 상호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각종 스포츠 행사와 생활체육 사업 추진 시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춘희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 시 장애인의 건강 증진은 물론 전문체육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도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장애인체육을 활성화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해 7월 개원한 세종시 최초의 대학병원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19 확진자 치료 격리병상 운영 등 감염병 종식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