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과 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오른쪽)이 6일 청사에서 지역 미디어 산업육성과 콘텐츠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과 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오른쪽)이 6일 청사에서 지역 미디어 산업육성과 콘텐츠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2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와 지역 미디어 산업육성과 콘텐츠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따라 미디어콘텐츠산업 및 관련분야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미디어 콘텐츠 창업인재양성을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 지원 등의 공동사업을 위해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갖고 있는 물적·인적 자원으로 지원체계를 마련할 것"이라며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의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의 충청권역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그동안 추진해온 여성창업·청년창업과 연계한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할 계획이다.